지역뉴스 > 영 덕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덕 군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안녕한 한끼드림’지원 사업 실시
기사입력: 2020/05/23 [11: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자료2(2020.5.22)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한끼드립 사업2     ©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명기)가 코로나19 대응 ‘안녕한 한끼드림’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재가 대상자 복지 시설 6개소의 신청을 받아, 총 994가구에 지난 8일부터 무료로 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안녕한 한끼드림’ 지원 사업은 NH농협금융지주가 후원하고,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6개 기관시설이 신청한 날짜에 맞춰 도시락을 기관까지 택배로 배달하면 기관 직원들이 각 대상자 가정으로 바로 배달해 당일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사업이다. 

 

 김명기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들의 식사불균형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한끼 식사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보다 안전한 영덕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4월말 기준 1천814명의 자원봉사자가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최근 코로나19 대응으로 방역활동, 마스크 및 손소독제·비누 제작, 응원키트 배부 외 영덕사랑5% up, 착한소비 캠페인으로 매달 급여의 5%이상을 지역 상품권으로 전환하여 지역소비를 촉진하는데 기여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2021년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종합추진단 발대식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