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상 주 시
상주시 시설(토목)직 신규 직원은 달라도 너무~ 달라 !
- 9월부터 15차례 기술 업무 학습동아리 운영 -
기사입력: 2020/05/25 [21: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설(토목)직 신규직원은 달라도 너무~ 달라!(학습동아리 교육 모습)  © 상주시



상주시가 토목직 새내기 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기술업무 학습동아리를 운영한다.

 

이는 시설(토목)직 신규 직원에게 사업부서의 팀별 전문분야 기술업무를 조기에 익혀 각종 건설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려는 것이다.

 

학습동아리는 5월 21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 9월까지 15차례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은 주 1회 이상 모임과 함께 상주시 각 실․과․소 기술 분야의 팀별 업무 현황 파악 및 현장 견학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새내기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도 익히도록 하는 등 공직생활의 적응을 돕게 된다.


또 멘토링제도 운영해 선배 공무원의 다년간 업무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학습동아리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원수 건설도시국장은“이번 학습동아리를 통해 신규 공무원에게 필요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조직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토목직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 및 조직 전반의 능률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인구정책사업 지속적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