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용산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용산구
용산구,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
여름방학 대학생 알르바이트생 40명 모집
기사입력: 2020/05/29 [11: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 1월 용산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오리엔테이션에서 성장현 구청장(맨앞줄 가운데)이 합격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 편집부


- 대학생들에게 구정 및 사회 참여 기회 제공코자
- 6월 1일~8일 온라인 접수…10일 합격자 발표
- 7월 6일~31일 실근무 20일…만근시 126만원 지급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6월 1일부터 8일까지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40명을 모집한다.

 

대학생들에게 구정 및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근무기간은 2020년 7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주5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에서 일한다. 업무는 민원안내, 공부정리, 민원업무 보조 등이다.

 

임금은 일당 5만2600원(중식비 포함), 실근무 20일 만근시 126만원(유급휴가수당 포함)을 받을 수 있다.

 

선발유형은 ▲우선선발(베트남 퀴논 출신 숙명여대 유학생) 4명 ▲특별선발(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3자녀 이상인 가정의 자녀) 13명 ▲일반선발(전산추첨) 23명으로 나뉜다.

 

공고일(‘20.5.25.) 기준 용산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고등교육법상 대학생(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부모와 함께 용산에 거주하다가 학업으로 잠시 타지로 주소를 옮긴 경우 예외적으로 참가가 허용된다.

 

구 홈페이지(www.yongsan.go.kr) ‘구민참여’ 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원의 경우 로그인, 비회원은 본인인증 후 신청 가능하다. 선발 결과는 6월 10일 오전 10시 구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합격자는 6월 11일~15일 중 주민등록초본, 재학(휴학)증명서, 본인 명의 통장사본, 신분증 등을 가지고 구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해야 한다.

 

구는 수요조사를 진행, 신청자 특기·희망을 살려 부서(동)에 대학생들을 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학생들을 ‘행정모니터링 요원’으로 위촉, 젊은 아이디어를 행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대학생활을 못했지만 또 방학이 시작된다”며 “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행정 업무 아르바이트를 권한다”고 말했다.

 

 ♦ 자치행정과(☎2199-6373)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