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06/01 [16: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황의욱 교수)  © 대구시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원장 황의욱)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2020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3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약 17억원을 지원받는다.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은 지역 연고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화 지원으로 매출, 일자리 제고 등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선정으로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지역 연고산업인 한방산업과 의료-뷰티 서비스산업을 연계해 탈모 방지(Hair loss Prevention), 염모(Hair dye), 제모(Hair removal)로 대표되는 3H모발케어 제품의 글로벌 시장 개척 및 내수 기반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과 수성대가 참여기관으로 공동 참여한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황의욱 원장은 “지역 한방산업 분야 미래먹거리 마련을 위해 제조-서비스 연계 ICT 플랫폼 기반 3H모발케어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 서귀용 과장은 “한방뷰티산업 재도약을 위해 산학연병관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도] 구미 전국체전, 내년 순연 합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