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성동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성동구
성동구, 반려동물 영상 업로드 해 반려문화 소통하는 ‘반려동물 영상 공모전’ 열어
“우리 집 반려동물 이렇게 키워요”반려동물 영상 공모전
기사입력: 2020/06/03 [1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 공모전 포스터(최종, 고화질)  © 편집부


-  6월 한 달간 접수, 시상금 최고 50만원, 수상작은 홍보영상으로 활용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6월 한 달 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동구의 동물등록 수가 2018년 8,428마리에서 지난해 말 12,722마리로 1년  사이 50% 가까이 급증함에 따라, 구는 지난 1월 행복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전담팀인 ‘반려동물정책팀’을 신설하고 ‘반려동물 행동교정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노하우 및 교육방법 등의 영상을 직접 찍어 올리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소통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 공모전’을 마련했다.

 

주제는 반려동물 교육방법 및 상황별, 장소별 반려인들의 배려 영상 등 반려동물 문화조성과 관련한 영상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종류는 개와 고양이로 한정된다.

 

구 관계자는 “반려인이 직접 만든 영상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를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알리고자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이다” 며 “반려동물 관련 교육 및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지만 주민들이 직접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얻은 노하우나 지식을 나누는 것이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에 더 큰 파급효과가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응모 방법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든 3분 이내 영상을 본인 계정의 유튜브   또는 블로그에 게시하고, 6월 1일부터 6월 30일 까지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 및  서약서와 함께 영상 원본파일을 이메일(pet1234@sd.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본인 계정에 게시된 영상은 노출 빈도에 따른 가점이 반영되며, 계정이 없는  경우에도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 파일 제출로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7월 중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성동구 반려정책 주민참여 영상으로 교육 및 홍보에 활용된다. 참가신청서 서식과 세부내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http://www.sd.go.kr)의 ‘새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영상 공모전은 직접 반려동물을 교육하고, 주변 이웃을 배려하는 반려인의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주민이 먼저 인식하고 견인하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다” 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들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