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경북최초 공동주택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비용 지원
공동주택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 시 일부비용 지원 및 인증현판 설치
기사입력: 2020/06/03 [17: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항시는 갈수록 악화되는 미세먼지로 친환경 주거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경북에서 최초로 공동주택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 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비용 지원계획’을 지난 6월 2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지원대상은 150세대 이상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로, 신청기간은 6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사업내용은 단지 내 벽면녹화(1~3층),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에어샤워기 설치, 경로당(어린이집) 내 공기정화 식물식재 등이며, 지원비율은 사업비의 90% 이하로 최대 5,000만원이다.

 

포항시는 저감시설 설치 시 ‘미세먼지 저감 아파트 인증’ 현판을 부착해 줌으로써 입주민들의 거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게 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오천읍 일원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에 따라 오천을 비롯한 공단인근지역 공동주택 단지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많은 단지가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 및 공동주택과(☎270-3763)로 문의하면 된다.

 

정해천 포항시 공동주택과장은 “공동주택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삶의 질과 주거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기획보도]이철우 도지사 민선 7기 2년.. 농촌부활은 시작되었다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