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지역사랑 상품권 40억 푼다
완판 신화 기록, 40억 규모의 영등포사랑 상품권 5% 할인 발행
기사입력: 2024/01/24 [15: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서울 Pay+ 등 5개 앱에서 월 50만 원까지 구매, 1만 2천여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간편 결제로 편의 높이고, 소득공제 혜택까지…민생경제와 지역 상권 활성화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설 연휴를 앞두고 차례 상차림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5% 할인된 가격으로 영등포사랑 상품권 40억 원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고물가·고금리의 장기화로 어려운 민생 여건이 지속되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함이다.

 

영등포사랑 상품권은 구 소재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 충전 방식의 모바일 상품권이다. 그간 발행될 때마다 구민의 큰 호응에 힘입어 조기 완판 기록을 세우고 있다.

 

상품권 발행 일자는 오는 30일, 오후 4시이다. 발행 규모는 40억 원이다. 상품권 구매는 ‘서울페이플러스(서울 pay+)’를 포함한 ▲티머니페이 ▲신한쏠뱅크 ▲머니트리 ▲신한쏠페이의 5개 애플리케이션에서 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월 5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총 보유한도는 150만 원이다. 충전하기 전에 상품권 잔액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미리 확인하면 편리하다.

 

구매한 상품권은 구에 소재한 상점, 음식점, 카페 등 12,500여 개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각 가맹점에 비치된 정보무늬(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사용 기한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전액 미사용 시에는 전체 환불받을 수 있으며, 잔액 환불 시에는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구는 발행 당일 상품권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발행 전날까지 미리 서울페이플러스(서울 pay+) 애플리케이션 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설 명절 준비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에게는 힘이 되어 드리고자 영등포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라며 “지역 소상공인, 구민 모두가 밝고 풍요로운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지역경제과 (☎ 02-2670-3425)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이철우 도지사, 경제부총리에 경북 현안 해결 국비지원 요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