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성장기에 접어든 지역 내 기 창업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청년기업 레벨업 아카데미」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당초 외부 청년 유입에 집중되어 있던 청년 창업사업의 지원 대상을 기창업 청년으로 확대하고 의성군에서의 창업과 사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단계적 성장지원을 통해 의성군을 대표하는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세부 사업 프로그램으로는 수출 지원, 마케팅 지원, 투자유치 지원, 네트워킹 지원,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의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가 직접 희망하는 사업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의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대표자의 나이가 만 19세 이상 ~ 45세 이하인 청년 사업체이며, 다음 달 5일까지 국립안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s://bi.andong.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김주수 의성군수는 “성장단계에 있는 창업자를 위한 폭 넓은 지원을 통해 기업의 비약적 성장이 있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일회성 사업이 아닌, 미래를 보고 지속 가능한 청년정책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에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