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울진초, 교직원 및 6학년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상황 대비 교육으로 안전 의식 강화-
울진초등학교(교장 최승란)는 10월 2일 교직원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비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방법을 습득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전문 강사와 함께 실습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심폐소생술(CPR) 절차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직원뿐 아니라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가슴 압박의 정확한 방법과 압박 속도 등을 실습하면서 응급상황에서의 대응법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긴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장OO 학생은“처음엔 어려웠지만 심폐소생술을 배워서 위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학교 내 안전 문화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장 최승란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교직원뿐 아니라 학생들도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법을 익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 교육을 통해 교내 응급 대처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울진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