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가을이 왔어요.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02 [21:04]

울진교육지원청, 가을이 왔어요.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편집부 | 입력 : 2024/11/02 [21:04]

 

울진교육지원청,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손정아)은 10월 31일 유아 10명(4세 2명, 5세 8명)과 인솔교사 1명, 책책빵빵 강사 1명이 함께 책책빵빵 자동차에서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책 표지를 살펴보며 어떤 내용일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가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그중에서도 우리 학교에서 볼 수 있는 해바라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파닥파닥 해바라기」 동화를 함께 본 후 ‘바람개비 만들기’ 예술 활동을 해보았다.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파닥파닥 해바라기」 동화를 듣고 “해바라기 우리 학교에 있잖아!”, “키 엄청 크고 노랗지?”라고 말하였다. 또한, “해바라기 우리 키보다 커”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후, ‘바람개비 만들기’를 통해 해바라기와 비슷하게 생긴 바람개비에 대해 알아보고 꾸며보며 예술적 감각을 발달시켜 보았다.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사계절 중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과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길을 걸어 다니며 보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사후활동으로 ‘바람개비 만들기’ 활동을 통해 바람이 불었을 때 돌아가며 어떤 색깔로 변하는지 상상해보고 고민해본 후 색칠을 해보며 소근육을 발달함과 동시에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사계절 중 가을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과 동식물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날씨에 따라 달라진 주변 환경에 대해 느껴보고 가을의 특징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시간이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울진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