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서울]동작구,기록적 폭우에 실시간 대응 `총력`..3단계 비상근무
인명 피해 최우선, 주민 불편 최소화!
기사입력: 2022/08/09 [2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8일 저녁 집중호우가 내려 침수피해 지역인 사당2동 극동아파트 축대 붕괴현장을 찾아 소방당국 관계자들과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 박일하 구청장, 밤새 관내 피해 현장 및 이재민 대피소 방문해 불편사항 꼼꼼하게 챙겨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지난 8일 관내 호우경보가 발효돼 기록적인 폭우가 지속됨에 따라 구민의 풍수 피해를 최소화고자 실시간 대응 체제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박일하 구청장은 이재민 대피소인 사당2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이재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

 

구는 기상청의 호우경보 예보에 따라 이날 오후 9시 20분 기준 풍수해대책 3단계(심각)를 발령하고 전직원 비상 근무체계에 들어갔다.

 

이날 내린 폭우는 시간당 141.5mm로 1942년 8월 5일 기록된 서울의 시간당 강수량 역대 최고치(118.6mm)를 무려 80년 만에 갱신했다.

 

박일하 구청장은 8일부터 밤을 새며 상도동, 흑석동, 사당동 현장을 동분서주하며 직접 재난 상황을 진두지휘했다. 특히 주민 피해가 큰 사당2동 극동아파트 옹벽 붕괴, 상도3동 성대시장, 사당4동 축대 붕괴 현장 등을 모두 방문해 안전진단과 복구에 만전에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박 구청장은 이재민 대피소인 동작중학교, 사당종합체육관, 사당2동주민센터를 찾아 전기문제, 식수 등 이재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에 나섰다.

 

박 구청장은 사당2동 극동아파트 옹벽 붕괴로 인한 이재민(총 94명)의 안전 확보를 위해 동작중학교, 사당종합체육센터, 사당2동주민센터 등 3곳에 대피소를 마련했으며, 전기와 수도 공급이 끊긴 현장 상황을 고려 생수 및 물차, 이동식 화장실을 신속히 마련하는 등 이재민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

 

무엇보다 이주민들이 한시라도 빨리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10일 오후까지 전기와 수도 시설을 복구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한다.

 

한편,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15개 동주민센터와 유기적 대응체계를 가동해 24시간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서울시 지역건축안전센터(3명), 외부전문가(2명)와 추가적인 토사붕괴 우려가 있는지 정밀검사 후 복구 중이다.

 

극동아파트 내 현장상황실을 설치해 무너진 옹벽으로 인한 통행로 확보 협조 요청, 수해복구 현장 지원, 주민불편사항 접수 등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밤 사이 도림천 범람에 따라 주택가에 침수가 발생한 가운데, 구는 관내 주민의 신속한 대피를 위해 즉시 가두방송을 하고 재난문자를 발송했다. 이재민(총 54명) 안전을 위해 문창초등학교, 신대방1·2동주민센터, 동작구민체육센터 등 4곳에 대피소를 마련하고 현재 톤백마대쌓기 등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무엇보다 구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호우 피해로 인해 이재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신속하게 대응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시 비상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복현 김복현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